절망이 꿈틀대는 공간이었다. 우리가 사진과 영화의 이미지를 “대도시의 미학”으로 부를 수 있는 이유는 이들 매체가 대도시의 인구집중과 익명성, 대도시 거리의 단편적이며 추상적인 공간체험, 거대서사적 전망을 상실한 우연적이며 매혹적인 인상의 연속을 가장 리얼하게 포착하였기 때문이다.
1. 보도사진 정의
-자연계의 현상을 보도라는 목적의식에서 포착한 사진
-피처포토, 포토에세이, 포토스토리, 뉴스사진 등
넓은 의미- 뉴스 가치에 치중하지 않고 사회,자연현상의 단면 등을 테마로 설정. 그것의 이미지를 정확하고 객관적으로 기록,표현
좁은 의미- 사진가의 독자적인 문제의
1. 현대적 의미의 신화와 이데올로기, 그리고 영상의 이데올로기 효과에 대해서 구체적으로 설명하고, 그 의미와 활용에 대한 구체적 사례 두 가지를 제시하여 그 이유를 설명하시오. (반드시 교재에서 언급되지 않은 사례를 들 것) (25점)
1) 현대적 의미의 신화
일반적으로“신화”라는 용어는 믿
서론
이퀴벌런트(Equivalent)란 ‘동등한 가치를 갖는 것’을 의미하는 화학용어인데 사진에서는 알프레드 스티글리츠(Alfred Stieglitz, 1864-1946년)가 1922년부터 구름 사진을 촬영하여 1925년 뉴욕 전시 때 이퀴벌런트(Equivalent)란 제목을 붙였다. 이퀴벌런트 사진은 알프레드 스티글리츠가 시작하고 개념을
Ⅰ. 서 론
사진의 세계에 빠져 들수록 묘한 매력에 심취된다. 사진을 통해 그 순간의 희로애락을 그대로 나타내고 새로운 분위기와 상황을 순간적으로 찾아낼 수 있으며, 세월이 가도 영원이 남아 후대까지도 전수되기도 한다. 따라서 아무리 바쁜 세상에 카메라로 기록을 하기도 하지만 소중한 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