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창가의 깡패, 한기.
깡패들이 가지는 폭력성, 그리고 한기가 했던 사창가의 일은 사회적으로는 나쁜 일이다. 게다가 평화로운 삶을 살아가던 한 여고생을 사창가로 끌어들여 그녀의 삶을 송두리째 앗아가 버린 것은 용서받기 힘든 일이다. 하지만 한기는 깡패 중에서는 좋은 깡패다. 그의 부하들의
매춘의 용어
매춘 (賣春) (여자가) 남자에게 돈을 받고 그 대가로 남자와 성행위를 하는 것. 매음(賣淫).
법률적으로는 윤락(淪落)행위라고 하여 불특정인으로부터 금전 기타 재산상의 이익을 수수(收受) 또는 약속받거나 기타 영리의 목적으로 성행위를 하는 일(윤락행위 등 방지법 2조)을 말한다.
Ⅰ. 서론
1. 향약의 개념
향약(鄕約)은 조선시대 향촌 사회의 자치규약으로, 시행주체나 규모, 지역 등에 따라 향규(鄕規)ㆍ동약(洞約)ㆍ동계(洞契)ㆍ향립약조(鄕立約條)ㆍ일향약속(一鄕約束)ㆍ향헌(鄕憲)ㆍ면약(面約) 등 다양한 명칭으로 불렸으며, 서원과 함께 향촌 사회에서 사림의 지위를 강화
Ⅱ.주희와 지역공동체
지방자치를 위해 주희의 시대와 후대에, 주희와 그 외의 다른 성리학자들에게 열정적인 지지대 역할을 한 네 가지 중요 기관이 있다. 그것은 지역 서원, 향약, 사창, 성리학에서의 선조들을 모신 사당이다. 향약과 사창, 서원의 특성과 기능적인 면은 근본적으로 지역적이다. 각
Ⅰ. 서론
조선시대 빈민을 위한 정책으로는 고려 때부터 실시해 오던 것을 확대하여 시행한 상평창, 의창, 사창이 있었다. 상평창은 고려 때 중국의 제도를 모방하여 곡물을 중심으로 하여 물가를 조절하던 기관으로서 풍년이 들어 곡가가 떨어지면, 국가가 곡물을 사들여 곡가를 올렸으며, 흉년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