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 《사천의 선인》에 나타나는 현실의 모순과 그 표현 방법
3-1. 《사천의 선인》에 나타나는 현실의 모순
이렇게 아이러니한 비극인 《사천의 선인》은 비록 당시의 유럽 세계를 현실주의적으로 드러내고 있는 작품은 아니지만, ‘사천’이라는 가상의 공간을 설정하고 그곳에서 일어나는 사건을
신분상승이라는 소재가 『파우스트』,『피그말리온』, 『사천의 선인』이 세 작품 속에서 어떤 식으로 드러나고 있는지 살펴보고, 그것이 지닌 의미를 분석해봄으로써 주인공을 통해 드러나는 작가의 의도가 무엇인지. 그리고 현대를 살아가는 우리에게 그것이 어떤 의미를 주는지 고찰해보자.
의 작품
브레히트는 젊어서부터 관념·이상·도덕과 타협하지 않는 공격적이고 냉소적인 시를 씀과 동시에, 스스로 작곡하여 연주하며 노래를 불렀다. 노래를 중심으로 한 초기의 연극작품에는 《발(Baal, 1923)》 《밤의 북(1922)》 등이 있다.
《도시의 정글(1923)》 《사나이는 사나이(1927)》는 대도시나
■ 브레히트의 망명 후 생애
나찌가 집권하자 브레히트는 모든 작업의 토대를 잃었다. 제국의회 화재(1933. 2. 27)를 본 그는 그 사건의 정치적 파장을 곧장 간파했고 독일을 탈출할 수밖에 없었다. 우선 프라하, 비인, 파리를 거쳐 나중에 스벤드보르크(덴마크)에 간 그는 그곳에서 자신의 가족과 조수인
Ⅰ. 훈화자료 사례1(인성교육)
1. 내 딸이 고와야 사위를 고른다
이 말은 자기 자신의 알찬 실력을 갖춤으로서 남이 비로소 그 가치를 인정해 준다는 말입니다
옛날 고려 초기에 경상도 경주에 최유라는 소년이 살고 있었습니다. 얼마나 게으르고 장난이 심하여 동네 사람들이 손가락질을 하였습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