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희에게 더하시리라” (눅12:31)는 더 큰 것으로부터 더 작은 것으로의 논증이 된다.
2. 고전수사학과 기독교수사학의 차이에 대해서 서강대학교 철학연구소 철학논문집, 철학논집 20집, 184-187p 수사학의 기독교적 전회
- 아우구스티누스의 기독교 교육론 Ⅳ권을 중심으로 - 문영식(관동대학교)
Ⅰ. 서론
1974년 서울과 부산에서 첫 시행된 고교평준화 정책은 한국에서 예외적으로 ‘내성’이 강한 교육정책으로 평가된다. 하지만, 가깝게는 바로 지금, 멀게는 도입 당시부터 평준화 정책에 대한 논란은 끊이지 않고 있어왔다. 논란의 내용은 주로 평준화의 각종 ‘문제점’을 지적하며 보완을 요
독자적인 입장을 정당화시키고 문학도들을 이류 민족학자들, 사학자 또는 철학자 이상의 어떤 것으로 바꾸어놓는 데 기울여졌다. 아이헨바움이 말했듯이 형식주의는 하나의 미학도 아니고 하나의 방법론도 아니다. 그것은 독립된 문학과학을 창조하려는 노력에 의해서만 그 특징을 부여받았다.
비평적 연구가들은 이스라엘 역사의 찬란한 황금기인 “다윗왕조”에 집중하였다. 종교사학적인 연구가들과 전승사학적 연구들, 사회학적인 연구가들이 그러하였다. 특별히 전승사학적 연구는 “전승의 시발점”을 “모세 종교의 야웨 신앙”으로 설정함으로 이스라엘 역사의 중앙에 위치한 “다윗
사학』, 창작과 비평사,2001, p48.
와 더불어 빼놓을 수 없는 최고의 가치를 지닌 역사서이다. 삼국유사는 이전의 합리적인 유교사관으로 기술된 삼국사기와는 다른 새로운 역사인식을 보여주고 있다. 삼국유사는 단군신화, 삼국의 건국신화 등 삼국사기에서 무시된 신이(神異)한 것이 기술되어 있다. 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