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체계가 가치관 내지 가치이념에 의해서 유지되고, 이것을 매개로 해서 行動하고 주어진 역할을 수행한다는 것을 意味한다. 따라서 바람직한 社會를 구현하기 위해서는 바람직한 가치체계를 정립해야 한다는 과제가 제시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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Ⅱ. 국가관
1. 도가
1) 노자의 국가
국가들의 절은 대부분 평지에 위치하고 있다.
그러면 우리나라에서는 왜 산속에 절을 짓게 되었을까?
첫째, 우리 민족의 산악숭배 사상 때문이다. 이러한 산악숭배의 사상이 불교로 흡수되는 과정에서 명산의 봉우리마다 부처나 보살의 이름이 붙여졌고, 산을 불교의 성지로 인식하는 불국토 불국토 [
사회의 문제를 해결하는 데 장애가 되는 것 중 가장 큰 것을 제거할 수 있고, 또한 적어도 합리적이고 인간적인 사회질서를 창출할 수 있는 토대를 만들 수 있는 것이라는 결론을 내렸다.
사회주의 사회에서 국유화된 산업은 노동자들의 최대한의 참여 속에서 민주적으로 운영될 것이라는 데 대해 오늘
Ⅰ. 자연관
자연은 원래 중국어에서 나온 말이다, 아마도 이 말이 하나의 술어로서 등장하게 된 것은 노자(老子)에서 비롯된 것 같다.
사람은 땅(地)에 따르고 땅은 천(天)에 따르고 천은 도(道)에 따르고 도는 자연에 따른다(『老子』 25장).
자(自)는 자신이며 연(然)은 상태이므로 자연(自然)이란
다양한 장점이 있고 이를 통해 다양한 경험을 해왔다고 본인 스스로 ‘자랑’을 하겠지만, 면접관의 입장에서는 경험이라는 결과보다는, 경험을 하게 된 이유, 경험의 과정, 경험을 통해 얻게 된 교훈 등을 더욱 궁금해한다. 이런 요소들을 바탕으로 지원자의 성격을 다각도로 분석하게 되는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