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의학(전체로서나 부분적으로)을 끌고 나가야 하는 것이다. 바르트에게 있어서는 기독론의 문제는 ‘예수의 인격에서 참으로 하나님과 참으로 인간이 하나가 된다,’는 주장을 어떻게 하느냐에 달려 있다. 그리스도론은 시간의 한 가운데서 예수의 존재의 시간적인 사건에서 우리와 같은 한 인간 속
접어들었다. 뿐만 아니라, 세계화는 경제적인 측면현상에서 그치지 않고 정치과 사회 그리고 문화까지 포괄하는 다방면의 변화로 인식되기에 이르렀고, 이러한 시대적인 흐름에서 화교들의 행보는 선구자적인 역할을 담당하는 긍정적인 존재들로서 주목받을 수 있는 것으로 평가되어지고 있다.
교의 교육
신교의 교육목적은 합리적 자유적 신앙과 사회적 도덕의 도야를 가진 성, 속이 통합된 생활을 조화적으로 영위할 수 있는 새로운 기독교인의 양성인 반면에 구교는 교회와 기독교사회의 교의를 추진시킬 교회의 지도자 양성(중등교육에 치중)궁극적 목적은 내세주의적 목적이다.
신교의
그 교의를 사회논리 및 정치사상으로 발전시키는 계기가 되었다. 성리학은 본래 정치의 혼란과 인론의 패덕을 극복하여 정치적 도의와 사회의 안정을 회복하려는 현실적 요구에서 출발했던 것이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우리나라의 전통사회복지역사에서 계승해야 할 점이 무엇인지 제시해 보겠다.
교의 영향을 받은 카비루, 16세기에 나나크가 창설한 시크교 등은 이러한 힌두교의교의와 사회질서에 반항한 사람이다. 불교는 13세기 인도에서는 위력을 상실했지만, 자이나교는 서인도에서 존속되고 있다. 시크교는 편잡왕국을 세우고 19세기에 영국에 의해서 멸망할 때까지 특수한 군사조직과 교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