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적 평가가 어떻게 달라져 왔으며 그 안에서 여성의 수다는 어떠한 변환을 보여왔는지 등에 대한 것이다.
물론 이러한 연구들이 자료의 부족 등으로 인해서 어려움을 겪을 테지만, 여성해방의 새로운 전략을 수립하고 그에 맞는 여성문화의 형성 혹은 권장을 위해서 반드시 거쳐야 하는 중요한
사회현상에 대한 연구를 함에 있어 어떤 연구방법을 사용할지를 결정하는 것은 중요한 문제인 것이다.
정당에 관한 연구 역시 다양한 렌즈를 통해 이루어져 왔다. 정당연구에 있어 연구는 크게 다섯 방향에서 진행되어 왔다. 그동안의 정당 연구는 역사적 접근법, 구조적 접근법, 행태적 접근법, 구
역사적으로 보아 상당한 시기에까지 소급될 수 있다 하더라도 그 역사적 문맥을 근대사회의 성립가운데서 찾아보아야 한다. 정문길은 『소외론 연구』(문학과 지성사, 1998)에서 근대사회 이전에는 소외라는 용어가 정신병자나 정신적 혼란을 표현하는데 주로 사용되었고 매각가능성이나 위탁․양
스스로 생각할 필요성을 긍정할 수 있지만, 그러한 생각은 윤리가 단지 역사적인 것이 아닌 다른 방식으로 신학에 의존한다는 것을 보여준다고 주장한다.
이 글에서는 기독교 윤리의 중심주제인 인간의 존엄성과 사회생태윤리를 중심으로 기독교윤리에 대한 나의 생각에 대해 밝혀보고자 한다.
1.소개
1.1 서평 개요 및 학술적 분석
J. M. 데 바스콘셀로스가 쓴 『나의 라임 오렌지 나무』는 20세기 초 포르투갈 시골 마을의 가혹한 삶의 현실을 그린 강력한 소설입니다. 이 소설은 가난 속에서 성장하고 인생을 탐색하면서 다양한 개인적, 사회적 도전을 경험하는 어린 소년 제제의 이야기를 들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