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지하고 있는 실정이다. 그 이유는 종교 다원주의가 궁극적으로 모든 종교에 다 구원이 있다는 것을 전제로 하기 때문이다. 전호진, 『종교 다원주의와 타종교 선교 전략』(서울, 개혁주의신행협회, 1993, 43p)
본 고는 종교 다원주의의 이같은 맹점을 삼위일체론의 시각에서 비평하는데 목적이 있다.
정도로 그의 이 교육본질관은 교육사에 참으로 귀한 것을 공헌했다.
우리 표현으로는 지육․덕육․체육의 조화적 발전을 기하는 인격도야의 과정, 그것이 교육인 것이다. 이 생각은 뒤에 좀더 다듬어져 `기초도야의 이념`(基礎陶冶의 理念)으로 발전한다. 세 가지 삼위일체론이 그것이다.
삼위일체파로 이어지는 3대 좌파 종교개혁이 있다. 후자에 속하는 종교개혁을 흔히 과격파 종교개혁이라고 부르는데 그 이유는 전자에 대한 종교개혁에 만족하지 못하고 한 쪽으로 너무 기울어지며, 성경에 어긋났기 때문이다.
이들은 로마 카톨릭뿐만 아니라 우파에게도 배척을 받았다. 그래서 이들
제 1장 조명된 이단
이단이란 “이단”과 “이단자”라는 영어적 의미를 가진 헬라 단어는 “선택행위” 또는 “부속물”이란 의미에서 유래된 단어이다. 기독교 초기 역사에서 이단은 기독교인이 관계할 수 있는 최악의 범죄였고, 중세에서 이단은 사형에 해당하는 죄였다.
기독교 의미에서 “이단
사회적으로 지탄의 대상이 되고 있다. 이는 사회적으로 사이비종교로 지탄의 대상이 된 신천지교회가 정통교회인 한국교회에 전면전을 선포하여 자신의 종교의 정통성을 주장하고 있어 점입가경에 치닫고 있다. 조그만 상식이 있고 판단력이 있다며 어느 것이 맞는지 틀린지 객관적으로 판단할 수 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