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주의적 통제제도로 인해 탄생된 사회계층이다. 농민공을 분석하고, 그 안에 있는 문제를 파악함으로써 앞으로의 호구제도 개혁의 방향을 예측, 제시하는 것이 이번 연구의 목적이다.
논문, 경제보고서등 자료 분석 전문가 및 현지 중국인 유학생 인터뷰를 통한 정보 습득 등 을 통하여 연구가 진행
문제의 유엔이관의 과정에 따라 47년 12월 6일 발전적인 해체되자 중도좌파의 민족주의세력은 대부분 극좌의 공산주의세력에 합류하였으며 극좌파들은 냉전이 심화됨에 따라 더욱 결속하여 북한정권의 적극적 영향과 소련의 지원하에서 공산혁명의 폭력적 전7술을 노골화 시켰다. 한편 이에 대비하여
논의인 것이다.
한편 현장의 학교 통일교육은 학생들의 통일의식에 크게 영향을 주고 있지 못하다는 연구결과가 나오기도 해 큰 충격을 주기도 했다. 이는 1990년 이후의 통일교육의 붐에도 불구하고 학생들에게는 여전히 무관심의 대상임을 보여주고 있다. 그러므로 통일 환경변화와 함께
문제, 북송선 승선 등을 중심으로 사회분위기가 조성되어 있으며, 자기 정체성 문제는 한국과 일본 사이에서 의식을 털어내지 못한 데서 오는 정신적 고뇌가 재일 한국인 사이에서 자리 잡고 있었다. 더불어 일본에서의 현실적인 문제는 국적과 관련된 귀화, 취직, 결혼 등을 둘러싼 현실 속에서 벌어지
사회주의 학자와 이 공상적 사회주의를 비판하며 과학적 사회주의를 주장하였던 마르크스의 변증법적 이론을 통한 공산사회 건설 내용을 중심으로 조사한다. 또한 이론의 한계를 분석하여 본 연구의 주제인 유토피아(계급이 없는 평등한 사회)가 존재할 수 없었던 근본적 원인을 파악하고, 현재 우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