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 독점무역권을 개인에게 부여하는 대신 세금과 함께 정기적으로 주변지역을 탐사하는 의무를 부여하는 형식이었다. 이러한 과정에서 채택된 관리 방법이 유럽의 중세 봉건제도의 일종인 까삐따니아(Capitania)제도였다. 그러나 이 제도는 제대로 시행되지 않았는데, 관리자의 역할 소홀이 가장 큰 원
사회 분야에서는 결코 쉬운 일이 아니었다. 프랑스에서 '공교육'이라는 개념은 대혁명에서도 한참 지난 1881년에서 1882년 사이에서야 "무상, 의무, 그리고 세속성(=비종교성)"을 초등교육의 3대 원칙으로 규정한 '쥘 페리 법안'으로 비로소 시작되었을 만큼, 교육 분야에 대한 프랑스 가톨릭계의 영향력은
사회, 문화적 권리에 관한 규약, 1976년 3월 23일 발효된 B규약은 인권위원회의 각국에 대한 조사와 국가 간 청구제도를 통해 개인이 피해를 입었을 시, 국내 분쟁절차를 거쳐 의정서를 채택한 당사국의 인권위에 직접 제소를 보장함으로써 인권에 대한 국가의 의무를 강화하였다.
이렇게 UN헌장에서는
이중 두 주만이 범죄로 보았으며, 그 뒤 이들 두 주도 해당법률을 폐지했다.
현재 우리나라에서도 자살 자체를 범죄로 보는 경향은 없으나, 군에서의 자살은 대한민국 국민으로서의 신성한 국방의 의무를 다하지 못하고 한 집안의 대를 끊는 범죄이면서 비난받을 행위임에는 틀림없는 듯하다.
문명과 정신에 더 밀접히 연관되어 있다'는 결론으로 유도되기가 십상이다. 더욱 본질적인 것은 자유주의 페미니즘의 인간관이 여성평등의 철학과 양립하기가 힘들다는 사실이다. 기회균등과 능력사회는 양립하기가 힘들고 그렇기 때문에 이 사상은 국가와의 관계설정에도 곤란에 부딪히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