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행
: 보들레르가 근대성의 특징으로 언급
: 그 모든 척도를 ‘죽음’에 두고 있다.
새로운 유행은 낡은 것을 사라지게
만들지만 동시에 새로운 것
자체도 곧 낡은 것이 되어버린다.
- 죽음의 이미지
이유
없는
권태
우수
보들레르의 시선을 규정, 인식 형성, 수사를 주조, 이미지 창조
신문만화 족보!!!!!
1.1930년대 신문만화 '유선형의시대2'를 보면 미에 대한 묘사를 하면서 유선형과 대머리 노인을 연결짓고 있다.
이들을 연결할 수 있는 매개체는 무엇인가? 속도
2. 대한민보에 처음 신문만화를 그린, 호가 貫薺인 사람은 누구인가? 이도영
3. 일제시대 사회주의 연애 결혼관을
정신분석적 접근과 경험(주의)적 접근
기존의 여성주의 영화이론 패러다임은 여성 재현에 대한 정신분석적 접근과 여성 관중에 대한 경험(주의)적 접근으로 양분되어 있었다. 물론, 두 접근법 모두 이미지와 현실 사이의 여성들에 대한 문제의식으로부터 출발한 것이다.(월터스, 1995) 그러나 정신분
관광은 인류의 역사와 그 발생을 함께 했다고 볼 수 있으나, 현대적 의미에서의 관광은 로마시대로부터 생성되었다. 부의 축적과 소득의 증대를 바탕으로 가치관의 다양화, 여가 시 간의 증가, 이질적 문화에 대한 호기심, 교통수단의 발달 등으로 국제관광은 발전하기 시작하였으며 현대적 의미의 국
프랑스가 낳은 세계적 시인 샤를르 보들레르의 문예사적 의의는 대단하다. <악의 꽃>을 읽지 않고서는 베를렌느도 말라르메도 랭보도 있을 수 없다고 한 발레리의 말에서 알 수 있듯이 그는 19세기 후반 문예사조의 중심으로 떠오르는 상징주의의 선구자로서 살아생전이나 사후에나 “보들레르파”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