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사이버성폭력
'사이버 성폭력'이란 아직은 일의적으로 일반화시켜서 규정하는 것이 매우 어려운 논쟁적이고 다의적인 개념이다. 실제로 학문적인 논의과정에서는 아직까지 사이버 성폭력이 무엇인가에 대한 뚜렷한 개념적 합의를 이루지 못하고 있으며, 모든 이들을 만족시킬 만한 개념규정이
산업 역시 스마트폰의 확산으로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콘솔 네트워크 게임 콘솔 네트워크 게임은 기존의 콘솔게임이 개인이나 한정된 네트워크를 통한 멀티플레이 게임을 제공하던 한계를 넘어 가정용 콘솔을 네트워크에 연결하여 다중플레이를 즐길 수 있도록 만든 것이다.
이란 기존의 콘솔
있다. 한국의 경우 한미 FTA를 경제체질 강화와 동북아에서의 위상 제고를 이루기 위한 지렛대로 활용하는 것이 가능하며 경제적 이득과 안보 강화라는 두 마리 토끼를 잡는 수단이 될 수 있다. 이 장에서는 한미 FTA 사례를 거버넌스적 차원에서 어떻게 해석할 수 있는지 논리를 전개하기로 하자.
창조산업에 대한 관심
80년대 중반 학계와 정치실무계의 관심 시작
90년대를 거치며 우리나라도
관심을 가지기 시작
제조업 기초의 경제성장 한계인식
지방자치제 실시, 지역활성화 위한
문화산업 개최
대표적 학자 : 알렌스콧, 플로리다
알렌스콧 교수 : 80년대 창조산업의
중요성 부
Ⅰ. 서론
4차 산업혁명 시대에는 공공서비스 영역이 플랫폼 서비스로 전환되면서 생산성의 증대와 비용 절감이 가능하게 된다. 예를 들어, 교통안전, 벌칙 부과 등 국민 생활과 직결되어 있는 다양한 규제도 스마트 인프라를 구축하여 공공분야의 빅데이터의 활용을 통한 플랫폼 서비스가 가능해 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