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구조와 무역구조을 전환함으로써 세계경제에 밀접하게 편입되었다.1997년 외환위기 이전까지 동남아 각국의 이러한 경제성과는 세계 각국, 특히 다른 지역 개발도상국의 강한 관심을 끌어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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Ⅱ. 산업환경규제레짐 국가별 비교
1. 미국 : 명령․통제형 직접규
규제개혁이 중요한 정책이슈로 등장하게 된 배경과 원인은 각 국가별로 차이가 있다. 우리나라가 세계적인 규제완화 추세에 보다 적극적으로 동참하게 된 이면에는 몇 가지 추가적인 요인이 있다.
첫째, 우리나라의 경우, 경제부문(시장부문)은 산업화, 자본주의 경제체제의 경험과 전통을 가진 서국
Ⅰ. 게임규제 강화
이 법안들의 주요 내용은 △만 16세 미만 청소년을 대상으로 한 셧다운(게임 중단) 시간을 지금보다 3시간 늘리고 △연간 매출의 1% 수준의 게임중독 치유부담금을 부과하는 것 등이다. ‘중독유발지수’라는 지표를 새로 도입해 구조적으로 게임 중독을 유발하는 게임은 제작·배
Ⅰ. 개요
그동안 규제완화는 ‘규제개혁’, ‘규제철폐’, ‘규제제거’ 등의 다양한 용어로 쓰여왔다. 이것은 규제완화에 대한 개념정의가 다양하게 논의되고 있으며, 규제완화를 보는 시각에 따라 뚜렷한 차이를 보이고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무엇을 규제완화로 볼 것인가의 문제는 규제완화 진행
온라인게임 셧다운제도란?
셧다운(SHUT DOWN)제도는 청소년의 온라인게임 접속을
심야에 차단(셧다운)하는 기술적 조치
한국 및 다른나라 현황
청소년의 행복추구권 침해
가족의 자율성 및 양육권 침해
과도한 국가의 개임
‘온라인게임 미성년자 친권자 감독공정’ 시행
보호자에게 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