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개요
러시아는 1917년 볼셰비키 혁명 후, 연합국 측의 강경한 반대에도 불구하고, 독일과 1918년 3월 브레스트-리토브스크 강화조약을 체결함으로써, 런던 조약을 파기하고 동부 전선을 완전히 이탈하였다. 독일은 계속 대공세를 취하였으나 모두 실패하였다. 동맹국의 주축인 독일의 패전이 결정적
구례는 예로부터 ‘세 가지가 크고 세 가지가 아름다운 땅’이라 하여 삼대삼미(三大三美)의 고장이라 했다. 삼대는 지리산, 섬진강, 구례들판, 삼미는 수려한 경관, 넘치는 소출, 넉넉한 인심을 말한다. 이중환은 <택리지>에서 구례를 “봄에 논에 볍씨 한 말을 뿌려 가을에 예순 말을 수확할 수 있다”
삼대(一心二門三大)로 전개되는 그의 일심 사상과 본각(本覺)과 시각(始覺) 및 불각(不覺)의 이론으로 전개되는 그의 각사상에 대한 전이해가 필요하다.
그러한 의미에서 이 논문에서는 원효의 일심 사상과 각사상에 대한 간단한 개관을 한 다음, 그의 수행론에 대한 고찰에 들어가기로 한다. 원효의
삼대사건건백(三大事件建白)을 내세워서 大同結運動을 일으킨 반면, 정부는 보안 조례를 내고 이것을 대처했다.
자유민권운동의 전개에 대해, 정부는 천황제의 강화를 위해 헌법의 발포에 부심했다. 정부는 일본과 국정이 닮은 독일제국의 헌법을 모험으로 하기로 되어있었기 때문에 유럽으로 헌법조
삼대부(法華三大部) 천태사교의(天台四敎義)
를 경전으로 하며 이것을 줄여서 법화경이라고 한다. 지의는 호망의 화용에서 불법을 설하다가 불교탄압으로 도망하여 뜻이 맞는 사람들과 천태산으로 들어가 10년을 머물렀으며 후세 인들이 그를 천태 대사라고 불렀다. 54세 때 진나라 왕에게 보살계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