론 《임천고치》를 지어 동양 산수화의 기본형식인 삼원 법칙을 정립하여 지방마다 분립해 있던 화풍을 통합한 ‘원(遠)’의 표현이다. 현실의 자연경치에 얽매여 사생적인 것에 지나지 않던 그때까지의 산수화를 이상화된 마음속의 산수로 끌어올렸다. 그의 한림수 묘법을 해조묘법이라고 하며 북종
Ⅰ. 문자의 발달
1. 그림문자
고대 동굴에 남아 있는 벽화에서 예부터 말로써는 남길 수 없는 어떤 사연을 그림으로 후세에 남기고 있음을 우리는 자주 볼 수 있고 근래에 와서도 문자를 가지지 않은 인종들이 그림으로써 의사를 소통하는 실례를 또한 쉽게 볼 수 있다.이 그림들이 하는 일은 문자가
론>에서 ‘정의’란 어떤 것의 본질을 말로 나타내는 명제라 한 것에서 사물에 대한 본질을 철학적으로 고민했음을 알 수 있다. 이 ‘증명의 정신’은 모든 존재의 본질을 규명한다는 ‘존재론’적인 사고방식에 의해 뒷받침되고 있다. 이 시기에 思惟(사유=논리적인 사고)와 이성에 대한 절대적 신뢰
2) 중고등 수학교육이해
현재 중고등학교의 교육과정이 나타내고 있는 교과서의 내용은 거의 대부분이 17세기에서 19세기에 이르는 근대에 성립, 발견, 발전된 수학이론들이다. 서양에서는 이 시기에 이러한 수학적 이론들로 자연을 이해했고 사회의 요구에 부흥해 학교라는 곳을 통해 지식을 전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