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들어가면서
소설은 인간이 살아가는 다양한 모습과 가치, 규범, 질서, 역사 등을 담고 있다. 우리는 소설을 통하여 삶을 총체적으로 이해하고 삶의 가치를 배울 수 있다. 이는 소설이 삶의 논리를 바탕으로 하고 있으며 삶의 구체적 양상을 반영한다는 장르적 특성에서 기인하는 것이다. 그리고 흔
갖는 것이 좋았다. 처음엔 책 속의 삽화 중에 가장 감명적인 것을 그려보는 것에서 시작하였다. 책 속의 그림 중에서 가장 감명적인 그림을 선택하여 그리는 것에 있어서는 아무 부담이 없이 좋아했다. 그림이 없는 부분은 친구들과 충분한 토의를 거쳐 나름대로 자유스럽게 표현해 보도록 하였다.
그리기와 글쓰기에 취미를 가졌으며 자신이 상상하는 환상을 그리곤 했다. 그는 누나가 빌려온 책들을 읽으며 상상력을 키웠고 이때 마크 트웨인의 ‘왕자와 거지’를 가장 재밌게 읽었으며 지금까지도 간직하고 있다고 한다. 이 시절부터 센닥은 삽화가와 작가에 대한 꿈을 키웠다고 한다.
또 미키
Ⅰ. 개요
글은, 어떤 종류의 글이라 하더라도, 기본적으로 필자가 어떤 메시지를 전달하고자 하는 수단이다. 글을 쓸 때 필자는 독자를 직접 대면하지 못한다. 따라서 필자와 독자간에는 어떤 ‘의미 교섭행위(meaning negotiation)`가 있을 수 없으므로, 필자는 자신의 계획이나 의도대로 글을 쓴다. 따라서
Ⅰ. 서론
창의성 교육을 실천하는 많은 교사가 겪는 가장 큰 애로 중 첫째는 창의성 교육을 통해 학생들의 창의력이 얼마나 신장되었을까? 라는 점이고, 둘째는 교사 나름대로의 창의적인 교수방법이 과연 ‘학생들의 창의력을 효율적으로 신장시키고 있는가?’하는 점이다.
첫 번째 문제는 일반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