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대적으로 후한 장학금을 준 것은 그만큼 자기를 높이 평가한다는 척도가 된다고 생각하여 프린스턴에 진학한다.
프린스턴 재학 시 그는 다과회에서 주목을 받지 못해 안달인 것 같았고, 그 자리의 어느 누구보다도 더 영리하다는 것을 다짐받고 싶어 했다.
자신의 독립심을 지키고 싶어 했으며 지나
존주의(perennialism)는 정신도야, 이성적 능력개발, 진실의 추구능력을 가장 중요한 교육목표로 보고 있다. 다음에서 고찰할 진보주의자들의 주장과는 달리 항존주의자들은 진리는 상대적이고 변화되는 것이 아니라 절대적이며 불변하는 것이라고 믿는다. 그렇기에 그들은 이러한 시공간을 초월하여 불
1. 항존주의
1) 개념 - 급격한 현대문명의 변화속에서 영원하고 절대적인 것을 추구하면서 이성의 훈련을 중시하는 교육철학
현대 문명의 물질주의, 기계주의, 현실주의, 상대주의, 과학숭배주의 등 방향 상실에 대한 비판에서 출발하였다. 이러한 현대 문명은 인간을 파멸로 몰고 있으며, 이 무서운
존하여 투표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이 책의 내용으로 올바른 정치적 권리를 행사할 수 있는 작은 토대가 생기기 때문이다.
둘째, 시장의 자유를 선택하느냐 정부의 개입을 선택하느냐에 따라 달라지는 세금의 방식 그리고 노동자와 자본가들 사이에서 발생할 수밖에 없는 갈등과 입장차이를 이야
주의 입장인 반면, 제도주의는 전 국민을 대상으로 하는 보편주의 입장이라는 점에서 차이가 있다. 잔여주의는 절대적 빈곤을 없애기 위해 국민 생활 보장에 초점을 맞추는 정책을 목표로 하는 반면, 제도주의는 국민의 경제적 평등을 이룩하여 상대적 빈곤을 극복하는 점에서 구별된다. 또한 잔여주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