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징(象徵; symbol)은 인류가 문자를 발명하기 이전부터 쓰여 온 커뮤니케이션의 도구이다. 상징이란 “사물을 전달하는 매개적 작용을 하는 것을 통틀어 이르는 말” http://www.encyber.com/
이다. 예컨대 지도에서 쓰이는 여러 기호들은 학교, 산, 과수원 등을 추상화하여 포현한 것으로, 지도를 보는 이에게
적의 공습이 시작되고 염탐하는 벌레를 삼킨 캘시퍼가 정신을 잃는 바람에 소피와 가족들은 위험에 빠진다. 하지만 하울이 찾아와 보호해줌
소피는 하울을 구하기 위해 이사를 가려고 함. 그러다가 성을 무너트림
소피는 캘시퍼를 격려해 그나마 보존된 성으로 이동을 시도
황야의 마녀가 캘시
상징기호, 색상을 사용하여 아이디어를 기록하기도 한다. 상징기호를 만들어 내기 위해서는 단어와 이미지가 필요하다. 상징기호, 색상, 이미지 등은 오른쪽 뇌의 기능이다.
부잔이 마인드맵을 고안한 이후, 단어가 사고의 기법을 강화하고 지식을 향상시키는 것처럼 생각을 이미지화하는 능력이 우
기호이다.
기호는 우리가 그 속에서 그리고 그것에 의하여 살아 갈 수 밖에 없는 실재에 모든 종류의 모방물이다.
이러한 의미에서 ‘언어’는 사상· 감정을 나타내고 의사를 소통하기 위한 상징기호로써 가장 정밀하고도 체계적인 기호표시 체계인 것이다.
소쉬르는 언어 기호를 두 개의 사항 ,즉
I. 음운론적 특징
1. 연철
연철은 앞 음절이 자음으로 끝나고, 뒤 음절이 모음으로 시작될 때 앞 음절의 받침이 뒤 음절의 첫소리로 발음되는 현상이다. ‘한글맞춤법’에서는 하나의 형태소에서 나타나는 이런 현상은 발음되는 대로 표기하나, 그렇지 않고 두 개의 형태소들이 배합될 때에는 여러 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