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념적 측면을 상징적으로 분석해보면 우선 ‘애국정신의 실현’을 ‘국가유공자의 희생과 공헌’이라고 은유하면서 글들을 ‘숭고한 애국정신의 귀감’으로 상징화하고 있음을 알 수 있다. 다만 남한의 보훈이념은 역사적으로 변화를 겪어 오고 있다(미래경영연구원, 2001: 21). 첫째 단계인 1950년에는
광고들이 그러하듯이 어떤 '썬루프 장착 전문점의 안내 광고'는 자동차와 직접 관계가 없는 외국 남녀의 애무하는 모습이 등장하면서 \"싱그러운 자연을 느낀다\"라는 문구가 등장하는 속물적 취향의 불협화적인 이미지의 소구 형태를 보여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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Ⅱ. 보훈정책의 상징성
색, 오렌지색, 노란색, 녹색, 청록색, 남색, 보라, 마젠타 등 8개의 서로 다른 파장의 색으로 구분하는 프리즘을 통해 우리는 색을 볼 수 있다. 그러나 일반적으로 문헌에 남겨진 자료는 그러하지만 색채학 강의 중 문은배 교수님의 말씀 중에서 기본적인 색감은 6가지다 라고 하셨던 기억이 난다. 그래서
주술적인 힘을 가지고 있다는 ‘색’은 시각효과를 통해 무언가를 상징하는 것으로 이용되었다. 색에 대한 인식은 각 문화에 따라 다르게 나타난다. 본능적, 심리적으로 빨간색이 피와 연결되고 위험을 예지한다거나, 검정이 암흑과 연결되고 죽음이나 공포 등의 어두운 이미지를 갖는 점 등은 거의 비
2. 나라별 색이 갖는 의미와 발달과정
(1) 한국의 색
- 백의민족
우리 민족을 상징할 수 있는 색을 묻는 설문조사에서 흰색이 49%로 압도적으로 가장 많아, 우리 한민족과 흰색은 역시 뗄 수 없는 관계임을 다시금 입증시켰다. www.kcri.or.kr의 설문조사 인용
우리는 백의민족이며 여백의 미를 사랑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