삶의 질을 확보하기 위한 경제의 세계화와 지방정치 사이의 긴장의 장소가 되고 있다. (Douglass, 2000)
이처럼 도시 간 경쟁이 날로 격화되는 현실에서 장소마케팅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중국의 최고 경제도시인 상하이의 도시 발전 전략을 분석해봄으로써 장소마케팅 전략에 관해 알아보고자 한다.
모더니즘 소설로 나눌 수 있다.
1. 상흔소설 傷痕
작가: 루신화. 장수성 출신으로 군간부의 아들로 태여났고, 1973년에 인민해방군에 입대했으며 1977년에 제대하여 석유공장에서 근무, 그해 상하이 푸단대학 입학 대학 2학년때인 1978년 8월 단편소설 상흔을 저술, 전국우수 단편소설상을 수상, 상흔소설
부자들은 미술품이 환전가치가 있는 상품이라는 것을 잘 안다.
그리고 고상한 예술작품이 주는 지적허영심은 이러한 경제적 가치와 어울려 환상적인
뇌물이 된다. 하지만 단순히 그림이 뇌물의 매개가 된다는 사실만으로는 사회적인
이슈가 될 수 없다. 대상 예술품들은 어쩌면 그 그림들이 각광
레이트모더니즘
근대건축운동의 형태와 아이디어를 극단적으로 발전시켜 건물의 성상과 공업기술적 이미지를 과장해 보이려는 시도로서 공업기술 건축양식을 계승하고 더 확장하려는 움직임
레이트 모던은 기계적, 기능적, 기술적 접근을 통해 기계미학적인 측면을 중시하는 HIGH-TECH와 신기술을 강
모더니즘에 심취하게 된 계기가 되었으며, 그들은 각자의 부인과 함께 1963년 Team 4 라는 이름으로 사무소를 개설하게 된다. 당시 그들이 함께 설계한 몇몇 독창적인 주택들은 이후 이들의 성공을 위한 발판이 되었다.
Team 4가 해체된 후, 1967년 노먼 포스터와 웬디 포스터 부부는 Foster Associates를 설립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