는 기업간 협업(Collaboration)을 달성하기 위한 다음 단계로서, 현재는 E-Marketplace가 주로 기업의 구매조달 거래에 일차적으로 이용되고 있지만, E-Market-place는 한 기업내의 조직간 그리고 여러 기업에 걸쳐서 협업적 워크플로우 및 제품 개발 등을 제공할 수 있는 충분한 가능성 및 잠재력을 지니고 있다.
워크를 통해 제품을 생산, 광고, 판매하고 유통시키는 것ꡓ이라고 정의하고 있다. 제품의 생산, 판매 등 무역관점에서 e-Business를 조망한 점이 특징이라고 할 수 있다. Price Water House Coopers는 ꡒ공공표준 기반 네트워크상에서 제품, 서비스 및 정보의 판매를 용이하게 하는 정보기술의 응용ꡓ이
/유통, 설비 및 공사관리 기능뿐만 아니라 문서들이 자동적으로 사용자들에게 전달되는 워크플로우 기능도 제공한다. 또한 기술적으로 클라이언트/서버 모델을 채용하였으며, 윈도우 NT부터 IBM 메인프레임에 이르는 대부분의 운영체계 플랫폼을 지원한다. R/3의 최근 버전은 인터넷을 지원하기도 한다.
멀티미디어의 미래
멀티미디어란 디지털 기술이 발달하면서 생겨난 용어로서
우리의 생활속에서 각종모바일 서비스, 동영상, 화상회의, GPS 등등 수없이
많은 분야에 활용되고 잇으며 앞으로도 획기적인 발전과 발명이 잇을수 잇는
무한한 가능성의 분야입니다.
멀티(Multi) 란 단어 자체에도 다양
워크플로우 등 BPMS 관련 기술들이 나타났다.
기업들의 IT 활용 현상을 살펴보면 대부분 업무 자체를 처리하는 데에 정보기술 구현의 초점이 맞추어져 있다. IT가 비즈니스 프로세스 지원 도구로 사용되기 시작하면서 IT는 각종 정보 처리의 극대화를 통해 업무 생산성 향상을 꾀하였으나, 기업의 효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