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비전을 보여줄 새로운 시 형식을 찾는 것이었다. 여기서 새로운 시 형식을 찾는다는 것은 새로운 정형시를 찾는 것과 시를 거의 완전히 해체해 버리는 것의 두 가지를 말하며, 이는 자유시나 그 극단적 형태인 산문시에서 잘 드러난다. 그리고 이 새로운시형의 탐구라는 과제와 씨름한 대표적인
새로운 비전을 보여 주어야 할 의무를 가지게 되는데, 이것은 새로운시형의 탐구로 이어졌다. 새로운 형식을 찾는다는 것은 식민지 초기의 시인들의 중요한 임무였다. 본고에서는 식민지 현실과 같은 시대적 특징을 바탕으로 20년대 시의 특징을 주요한, 김소월, 한용운을 중심으로 살펴보고자 한다.
시형의 제국을 파기하고 새로운 시풍을 수립하게 된 것, 이것이 자유시형을 확립하게 된 계기임을 강조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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Ⅱ. 현대시의 형태
한국 근·현대시의 형태에 관한 연구는 다른 분야에 비해 연구가 부진했던 것으로 보인다. 이 분야의 최초의 업적은 김춘수에 의해서 이루
唐主璟仍然不從。
당주영잉연부종
당나라 군주 이영은 여전히 따르지 않았다.
至李德明被殺, 雖由宋齊邱、陳覺等從旁慫?, (見五十五回。)延己也串同一氣, 斥德明爲賣國賊, 應該伏誅。
지이덕명피살 수유송제구 진각등종방종용 현오십오회 연기야관동일기 척덕명위매국적 응해복주
串同[chuantong]
고령화+ 개성화
실버부머
숫자도 많고 젊고 돈도 많은 그들, 한국판 베이비부머들이 마침 내 실버로 접어들어간다. 하지만 아직은 노인이 아니다. 그리고 계속 노인이 아니고 싶어할 것이다. 하지만 그들이야말로 고령화 시대를 여는 주인들이다. 그들은 지금 50대다.
50대의 두 얼굴
50대, 우울증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