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실에 근거한 문제의식과 그 해결을 위한 저술에 몰두하였다. 그리하여 유배 초기 육경 사서에 관한 경학연구서 232권의 저술을 마쳤으며 나중에는 경세유포, 목민심서 등의 저술을 마쳤다. 정병헌, 이지영, 고전문학의 향기를 찾아서, 돌베개, 1998, 125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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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론:
교육은 우리 사회의 기반을 이루는 중요한 요소입니다. 특히 현재의 디지털화 시대에는 교육의 형태와 방식이 빠르게 변화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원격교육이라는 새로운 패러다임이 등장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교육의 혁신과 발전이 기대되고 있습니다. 이 글에서는 우리나라의 교육체제가
새로운 패러다임임은 부정할 수 없다. 본고에서는 21세기 가장 각광받고 있는 사업 중 하나인 온라인 게임과 아바타 시장이 왜 이렇게 큰 주목을 받게 되었는지를 중심으로 디지털 시대에 허구와 현실이 어떻게 혼합되며 그에 따른 새로운 문화현상과 인문학이 나아갈 길을 살펴보도록 한다.
◉ 본
현실로 들어가기 위한 열쇠로 삼는다. 건축과 자연, 인간과 물질의 대담한 결합이, 수수께끼같은 상황에 괴상한 존재들이 등장하는 초현실주의 그림공간의 특징을 이룬다. 그리하여 거의 무진장하게 그림을 창안하여 무제한으로 자유롭게 형상화할 수 있는 새로운 구상성의 미학이 생겨난다. 초현실주
현대 사회는 급속한 사회구조의 개편, 가치관의 변화, 지식의 다양화, 인간수명의 연장, 기술의 혁신 등 교육의 대상과 범위를 확대시켜야 하는 새로운 교육의 패러다임 전환(paradigm shift)을 요구하고 있다. 평생교육은 이러한 필요성에 의해서 질적 및 양적으로 변화되고 확대되어야 할 것이다. 크로스(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