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 두뇌의 구조와 기능
‘만물의 영장’인 인간은 어떻게 지금과 같은 경이로운 문명을 일구게 되었을까? 인간은 ‘지능적인’ 동물이기 때문이다. 날카로운 발톱이나 부리도, 하늘을 날 수 있게 해주는 날개도, 위협이 될 만큼 큰 몸집도 갖추지 못했지만 인간은 ‘지능’ 이라는 장점을 십분 활용해
새로움을 찾는 것은 발명품을 만들어 내는 것과 같이 어떤 기발한 것만을 찾아내는 것이 아닌 그것의 시작이 예술가의 주관에서 시작해야 하며 무엇보다 그것의 목적이 소통의 폭을 넓혀주는데 있어야 한다.
예술가는 새로움을 추구하면서 동시에 소통을 가능하게 해 줄 ‘객관성’을 추구해야 한다.
새로움에 대한 말이다.
새로움을 추구하는 방법과 극대화 하는 과정, 그리고 구체적인 산물로 구성해내기 위해서는 어떠한 노력과 준비 그리고 태도가 필요한지에 대해 나와있다. 장난감이 난무하고 전혀 이상한 내부구조의 사무실들, 전혀 새로운 디자인들, 이것들은 최근 들어 산업사회의 새로운
추구해 왔으며, 문명이 발달할수록 재미에 대한 욕구가 커져 왔다고 설명한다.
놀이를 인간 활동의 문화인류학적으로 설명하자면, 그것은 종교적 제사와 함께 시작되었다고 할 수 있다. 안전한 수렵과 풍요를 기원하는 농경적인 제사에서 신에게 바치는 노래와 충, 그리고 악령을 들기 위한 주문 등의
추구하는 것이다.
이와 같은 최근의 정의를 종합하면 기업가정신에는 다음과 같은 몇 가지의 핵심적 속성이 내재하여 있다고 할 수 있다. 첫째, 새로운 기회를 포착하여 이를 실현시키는 데 주안점을 둔다. 둘째, 기존의 제한된 보유자원이나 틀에 구속받지 않고, 혁신적으로 극복하려 한다. 셋째, 불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