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서론
대부분의 종교에는 추구하는 내세관이 존재한다. 내세관은 종교적 관점에서 보면 재생의 모티프를 공통적으로 담고 있지만 내용적으로는 종교에 따라서 내세관이 선, 악 관념과 결부되어 내세의 삶을 결정하는 조건으로서 현세에서 어떻게 살았는지가 매우 중요함을 강조하는 등 다양하게
.2. 리얼리티를 충실히 담아내는 매체로서의 영화
바쟁은 『영화란 무엇인가?』 중 「사진적 영상의 존재론」에서 조형예술의 역사는 외형의 영속성을 통해 시간을 이겨내려는 ‘미이라 콤플렉스’에서 비롯된 것으로 보고, 그 역사는 본질적으로 리얼리즘의 역사라고 해도 좋다고 말한다. 바쟁은
3. <색, 계>와 그녀의 사생활
여기서 장아이링은 1944년부터 후란청과 연애를 시작하여 결국 후란청의 다른 여자관계로 1947년에 결별을 선언한다. 5년이 흐른 1953년부터 장아이링은 <색, 계>의 초고를 쓰기 시작하여 25년 뒤인 1978년에 신문에 기재한다.
장아이링의 연애사, 그리고 왠지 모르게 그녀가
4. 가족들과 폭죽놀이를 보러가는 에니스
또한 에니스는 알마와 아이들과 함께 폭죽을 구경하러 간다. 그때 뒤에서 건달들이 앉아 음단패설을 하고 있다. 여기서 에니스는 그들에게 가 애들도 있으니 좀 조용히 해달라고 말함에도 불구하고 건달들은 계속해서 이 여자 저 여자 말을 하다 그 때 그들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