색채인지발달과정
유 ․ 아동은 색채를 자연스럽게 받아들이고 표현하는 특징이 있다. 색채학자들의
주장에 의하면 "색채는 그림으로 나타나는 어떤 단순한 양상보다도 아동의 정서적
생활의 본질과 그 정도에 대한 실마리를 제공하는 데 있어서 특별한 가치를 지니고
있다."라고 했다. 이것은
색채에 있어서의 단순성 추구
일본 전통의 색채감각은 평면적 배색으로, 더구나 대비적으로 배색하는 전통이 있다. 다나카 잇코도 일본 전통적 색채에 관한 연구 끝에 색을 겹쳐 구축하기보다는 평면적인 색의 대비적 조합으로, 평면적이며 즉물적으로 각색의 성격을 명료화하는 방법을 택하였다. 또
⑶ 어떻게 색채를 보는가
눈이 물체를 보는 원리는 카메라의 작동 원리와 비슷하다. 수정체가 광선에 초점을 맞추면 홍채가 눈 뒤에 있는 망막에 떨어지는 빛의 양을 조절한다. 망막에는 원추체와 간상체라는 두 가지 유형의 시각기가 있다. 원추체는 일광에서 활발한 작용을 하며 색채감각을 전달하
색채의 대비를 만들 수 있었습니다.
이 영화의 화면은 매너리즘에 빠진 기존 프랑스 영화들의 화면과는 달리 파란색, 노란색, 붉은색등의 원색을 사용함으로써 신선하고 직관적인 색채감각을 보여주었고, 이 파란색과 노란색의 대비는 이후 베네 감독의 전매특허로 자리잡게 되죠.
② 필터(fil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