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해석함으로서 예술의 자율성은 보는 시각과 기법을 달리할 수 있음을 제시했다.[ex.‘풀밭 위의 점심식사’...] 젠센의 말대로 “기존의 캔버스가 세계를 바라보는 창이면, 마네에게 있어서 캔버스는 ‘창 그자체’로 의미를 지닌다”는 표현이 적합한 마네는 그림을 세계로 보지 않고 그림으로 본 화
재해석해서 응용하거나 선이나 색채를 의상의 구성선, 장식, 소재의 색채로 이용하는 경우도 있다. 조너선 손더스(Jonathan Saunders)의 2005년 SS컬렉션에서는 칸딘스키의 작품들에서 영감을 얻어 이를 변형해서 표현하였고 아크리스(Akris)2009년 SS컬렉션에서는 모네의 아이리스에서 영감을 얻기도 하였고 꽃
Ⅰ 서론
영어 Green은 Grow(기른다)와 관계있는 말로, 초록색은 여유를 갖고 성장하는 마음'을 상징한다.
초록색은 자연의 색으로 인식한다. 이런 이유로 성장, 건강, 생명력, 희망, 안락함, 안심, 진정, 긴장 이완 등의 심리적 반응을 일으킨다. 초록은 모든 색 중에서 특히 생명력을 회복시키고 마음에
색채, 반복과 복제 등에 있다. 네오팝이 나타나게 된 주요 배경으로 기존의 팝아트가 상업성이 부족하다는 점을 든다. 확실히 네오팝의 발전으로 상업제품과 미술작품의 협업이 더욱 강화되었고 이제는 더 이상 예술작품으로서가 아닌 산업의 중요한 분야로 여겨지고 있는 상황이다. 일본에서 발전한
1 생애
▶ 연보 및 생애
-1904 년 본명은 원록. 4월 4일 경북 안동에서 태어나 보문의숙에서 신학문을 배우고, 대구 교남학교에서 잠시 수학.
-1925년 독립운동단체 의열단에 가입, 그 해 일본으로 건너갔다가 다시 의열단의 사명을 띠고 북경으로 감.
-1926년 일시 귀국, 다시 북경으로 가서 북경사관학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