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체 고유의 색(고유색)은 없다는 결론에 이르고, 또한 사용하는 색채를 햇빛의 프리즘분해에 의해 얻을 수 있는 7색(色)에 한정하려 하였다. 그들은 팔레트에서 검정과 갈색을 추방하고 그늘부분에도 명도(明度)가 낮은 색채, 파랑이나 보라를 사용하였다. 뿐만 아니라 그들은 색조(色調)의 분할이
물체 고유의 색(고유색)은 없다는 결론에 이르고, 또한 사용하는 색채를 햇빛의 프리즘분해에 의해 얻을 수 있는 7색(色)에 한정하려 하였다. 그들은 팔레트에서 검정과 갈색을 추방하고 그늘부분에도 명도(明度)가 낮은 색채, 파랑이나 보라를 사용하였다. 뿐만 아니라 그들은 색조(色調)의 분할이
색채는 감각에의 횡포로 생각되었다. 그러나 이제는 수정이 이루어지고 무지개색 팔레트는 저항없이 받아들여진다.
19세기 Naturalism․Realism․Impressionism 등 이른바 < 자연적 예술>은 19세기 후반이래 자연과학의 현저한 발달에 따라 과학만능주의적인 시대사조 내지 세계관의 근본에서 자연과학적
색채로 서정적인 추상화에 가까운 풍경화로 재구성 되었다. 모네는 변화하는 순간의 찰나를 하나의 화면에 그만의 색채와 표현기법을 경험적 토대를 바탕으로 감각적으로 표현하고 결합시켜 새로운 작품으로 재탄생시키는 것이라는 해답을 주었다. 모네는 후대 화가들에게 새롭게 대상을 보는 방법을
Ⅰ. 서론
19세기의 미술은 수많은 유파들의 양식이 끊임없이 등장하고 사라지는 양상으로 전개되었다. 신고전주의, 낭만주의, 사실주의, 인상주의, 후기 인상주의, 상징주의 등 당시 서양미술은 격변의 시기라고 볼 수 있는데 특히 인상주의는 색채와 형태를 자유롭게 구사하며 색채를 사용해 기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