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설과 무협 소설 등의 인기를
증폭시켰다.
인물의 변화
<영화에서 변형된 인물>
-성격이 강조된(비중이 커진)인물
민재-삼각구도의 불안정한 역할이었지만 영화에서는 동등한 주연.
박동우- 교양 있는 중년 남편에서 의처증의 성격이 드러나는 샐러리맨으로 변형.
-성격이 약화(비중이 줄어든)
소설 <낯선 여름>을 각색하여 1996년 영화 <돼지가 우물에 빠진 날>의 연출을 맡으면서 영화감독으로서 데뷔를 했다. 처녀작인 <돼지가 우물에 빠진 날>은 흥행에는 실패했으나, 제17회 청룡영화상에서 신인감독상, 제27회 로테르담 국제영화제에서 타이거상, 제42회 아시아태평양 영화제에서 최고신인상
3. 최인훈
흔히 ‘피난민 의식’의 소유자라 지칭되는 최인훈은 두만강 회령 출신으로 한국전쟁 중 월남했다. 북한 체제가 들어선 후 그가 중등학교 시절을 보낸 원산은 그의 소설에서 ‘자아비판’, ‘반공호’등의 원체험이 형성되는 공간이다.
1959년 「그레이 구락부 전말기」를 통해 소설가로 등
폴리아모리란?
‘많은’이라는 뜻의 그리스어 ‘폴리(poly)’와 ‘사랑’이라는 뜻의 라틴어 ‘아모르(amor)’의 변형태인 ‘아모리(amory)’의 합성어로, 서로를 독점하지 않는 다자간(多者間) 사랑, 즉 두 사람 이상을 동시에 사랑하는 것을 뜻하는 말이다. 파트너의 동의하에 다른 사람을 사랑한다는
소설 <동트는 하늘 밑에서> <밤에 핀 해바라기>< 하오의 무지개> <구름을 보는 여인> <춤추는 선인장>< 흰 까마귀의 수기>< 산 넘어 저 산 넘어> <거울> <사령장>< 동명왕>,<검은 해협> 등을 신문과 잡지 등에 발표하기도 하였다.
(3) 이범선 연구사
이범선은 1965년 김우정에 의하여 처음 논의되어 1980년 이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