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티는 사전적으로 ‘반대, 적대, 대항'등의 의미를 지니며 지배 문화나 기성 문화에 대한 저항으로 태동했다고 볼 수 있다. 요즈음 인터넷 상에서 흔히 보이는 안티 문화는 사람들에게 새로운 시대의 현상으로 인식되기 쉽다. 그러나 안티 문화는 인터넷에서만 처음 시작된 특수 문화가 아니다. 신분제
Ⅰ. 서론
소비자가 점포를 선택하거나 평가할 때 기준이 되는 여러 가지 점포 특징을 점포속성이라고 한다. 점포속성은 점포이미지를 구성하는 요소로써 소비자가 점포를 방문하는 동안 다양한 마케팅 자극의 경험을 통해 형성되며, 이는 소비자들의 점포애호를 결정하는 요인이 된다. 최근 몇 년
Ⅰ. 개요
음향은 행사의 분위기 연출과 상승을 위해 반드시 필요한 것이다. 초기에는 음향의목적이 원하는 바를 정확히 전달하는 것이었다. 하지만 공연 이벤트에서의 음향은 단순히 목적하는 바를 정확하게 전달하는 것과 아울러 음질의 보다 정확한 보상을 욕구하게 되었다. 즉 이벤트에서의 음향
생생함과 활력을 그대로 간직한 것이고 관념이란 그 경험이 시간이 지남에 따라 그 생생함과 활력이 약해진 채 머릿속에 남는 것이다. 둘째 구분으로 첫째를 설명하자면 외적지각은 인상이 관념으로 바뀌는 과정이고 내적지각은 관념이 새로운 관념을 만드는 과정이다.
관념과 인상이란, 흄은 당시
생생함으로 나뉜다. 현저함과 생생함은 주목을 끌기 위해서이고, 적절함은 광고가 실제 소비자의 행동에도 영향을 미칠 수 있어야 함을 뜻한다. 한마디로 광고란, 주목을 끌어 소비자의 행동에 영향을 미치는 것이다. 이를 충실히 이행하고 있는 연세대학교의 광고로는 경시대회, 아카라카, 그리고 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