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를르 보바리(Charles Bovary), 오메(Homais)와 같은 다른 인물들을 단지 엠마 보바리를 부각시키기 위한 부수적인 인물로 보고 지나쳐서는 안된다. 작품의 시작이 주인공 엠마 보바리가 아닌 샤를르 보바리의 어린 시절로 구성되어 있다는 점과 맨 마지막 부분을 장식하고 있는 것이 오메라는 점은 이 두 인
샤를르와 자신의 내면에 있는 남성상이 일치하지 않았기 때문일 것이다. 그리고 그렇게 엠마가 자신의 남성상과는 다른 남자를 남편으로 맞이 할 수 밖에 없었던 까닭은 그 당시의 결혼 풍습에서 찾을 수 있다고 생각한다. 자신의 의지대로 결혼을 하기보다는 부모에 의해서 혹은 지참금이나 신분에 의
상징주의가 발흥한 프랑스의 시단이 끼친 영향은 상징주의의 전개에 중요한 역할을 하였다. 다른 나라에 비해 낭만주의의 전개가 뒤늦고 미미한 성과에 만족해야 했던 프랑스 시단에서는 낭만주의의 분일하는 감정을 절제하는 시의 유파가 형성되어 있었다. 고답파로 알려진 파르나시엔은 고전주의,
1.마담 보바리의 전반적 소개
마담보바리는 1875년 책으로 발간되었다. 이해는 보들레르가 ‘악의 꽃’을 세상에 내놓은 해이기도 하다. 현대의 소설과 시에 두 가지의 양대 산맥을 이루는 업적이 나타난 것이었다. 이두작품은 각 분야의 최고봉이라는 공통점 이외에도 법정에서 논란이 된 작품이란
1. 산업혁명과 근대도시계획의 배경
-산업혁명은 18세기말 영국에서 시작됨
-산업혁명으로 인해 종래의 공장제 수공업에서 대규모의 기계공업으로 전화됨
-산업혁명은 화석연료등을 통해 에너지를 얻게 되는 에너지 혁명임
-생산양식의 변화를 지칭함으로서 구분되는 근대산업도시와 산업도시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