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적인 비평이 낡은 기초를 이미 얼마나 많이 해결했는지 깨닫지 못하고 있다. 또 그를 소심하다고 비난하는 사람들은 그가 종교를 가장 숭고한 형태의 문화, 그것이 없다면 모든 세속의 교육의 헛된 일로 되는 필수 불가결한 것으로 여겼다는 것을 놓치고 있다. 그의 입장은 〈하느님과 성서〉의 서문
『문화와 무질서』(Culture and Anarchy)는 1869년에 책으로 처음 출판되었고, 그 원래 형태로는 다시는 재출판되지 않았다. 1875년에 제 2 판 출판제의를 받자, 아놀드는 조심스럽게 전체 내용을 수정하였다. 잘못된 오식을 바로잡았고, 책 표제지(title-page) 뒷면의 유포본(Vulgate)에 제구(題句, motto)를 추가했으며
이미 세계와의 관련(Weltverhaltniss)하에서 수세기에 걸쳐 이루어진 법과 인간에 대한 인간학적 탐구의 귀결이기에 단순한 법신학이 아니라 법-신인간학(Rechts - Theanthropologie)이라 함이 옳다. 신의 요구는 그의 계명에의 부름이며 그에 대한 인간의 응답은 오직 순종이다. 신과 인간의 이러한 변증법적
학적요소)와 양육(환경적인요소)에 의해 지적, 정의적, 신체적 발달이 이루어진다.
인간발달은 발달에 바른길이 없는 개인적인 과정이다. 그 개별적인 발달방식은 유전 및 환경적 요인에 의해서 결정된다. 유전적 요인은 인종(백인 황인, 흑인 등), 국적, 가계, 연령, 염색체이상(다운증후군), 선천성
Ⅰ. 서론
인간 발달은 생물학적요소와 환경적 요소의 상호 작용에 영향을 받는다. 그러나 두 요인이 발달에 각기 어느 정도, 어떻게 영향을 미치는지 그 논쟁은 오랫동안 계속 되어왔다. 다만 발달은 생물학적요소와 환경적 요소의 상호작용에 의해 영향을 받고 있다고 인정되고 있으며 두 요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