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서론
인류 역사상 가장 먼저 등장한 대중 매체는 신문이다. 신문의 발생 기원과 그 역사에 관해서는 학자들마다 조금씩 다르다. 그러나 대체적으로 서한 신문, 부정기 인쇄 신문, 정기 인쇄 신문, 그러고 일간 신문의 순서로 발전하였다. 그리고 21세기에는 그 당시 뉴미디어라고 할 수 있는 라디
전세계와 나누기 위해 꾸준히 정진하자”는 글귀가 눈에 뜨인다. CJ ENM가 제작한 영화와 드라마, 예능, 케이팝 콘텐츠가 전 세계인들에게 폭발적인 인기를 누리고 있으며 그 축을 담당하고 있다는 자부심일 것이다. 이 장에서는 서바이벌오디션프로그램의 찬반론과 양면성에 대해 설명하기로 하자.
오디션프로그램도 한국에서 우후죽순 격으로 일어나고 있다. 최근 ‘미스트롯’에서 우승한 송가인 열풍을 가히 신드롬이라 할 만큼 전국을 강타하고 있다. 이는 오디션프로그램의 인기도를 그대로 보여주는 한 예라고 볼 수 있다.
서울특별시 상암동 위치한 ‘씨제이이엔엠’(CJ ENM) 센터에는 이 회
오디션프로그램에 관한 기사가 상위권을 차지하곤 한다. 우리는 왜 오디션프로그램에 열광하는 걸까? 그렇다면 이렇게 인기 있는 오디션프로그램의 시작은 언제일까?
현재 한국의 각 방송사는 서바이벌, 경쟁이라는 포맷을 기반으로 하고 있는 오디션프로그램이 홍수를 이르고 있다. 2000년, 생면부
Ⅰ. 서론
1. 들어가며
2011년 대한민국, 오디션 전성시대
TV를 틀면 다채로운 오디션프로그램들이 홍수를 이룬다. 일반인을 대상으로 한 프로그램에서부터 프로들을 경쟁시키는 프로그램까지 오디션프로그램들까지. 과거의 서바이벌프로그램이 주로 <영재육성 프로젝트 99%의 도전>, <슈퍼스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