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사문학 텍스트는 아님
③ 판소리는 매우 독특한 서사양식. 판소리는 음악이기도 하고 연극이기도 하면서, 동시에 서사 양식이기도 함
④ 오늘날의 서사학은 다양한 양식들을 적극적으로 서사문학에 포함시키며, 영화나 애니메이션, 혹은 CF 등을 영상 문학으로 받아들임으로써 서사 텍스트 창작의
제4장 스토리 만들기 - 인물
1. 인물의 기능
(1) 이야기의 핵
① 소설에서 최종적으로 기억되는 요소 중의 하나가 바로 작중인물
② 작중인물은 소설을 구성하는 모든 요소들의 출발점이자 귀결점: 이야기는 인간이 중심이 될 수밖에 없고, 그러다 보니 인물이 모든 소설 구성 요소의 출발점이자 귀결
제4장 스토리 만들기 - 인물
1. 인물의 기능
(1) 이야기의 핵
① 소설에서 최종적으로 기억되는 요소 중의 하나가 바로 작중인물
② 작중인물은 소설을 구성하는 모든 요소들의 출발점이자 귀결점: 이야기는 인간이 중심이 될 수밖에 없고, 그러다 보니 인물이 모든 소설 구성 요소의 출발점이자 귀결
제4장 스토리 만들기 - 인물
1. 인물의 기능
(1) 이야기의 핵
① 소설에서 최종적으로 기억되는 요소 중의 하나가 바로 작중인물
② 작중인물은 소설을 구성하는 모든 요소들의 출발점이자 귀결점: 이야기는 인간이 중심이 될 수밖에 없고, 그러다 보니 인물이 모든 소설 구성 요소의 출발점이자 귀결
제4장 스토리 만들기 - 인물
1. 인물의 기능
(1) 이야기의 핵
① 소설에서 최종적으로 기억되는 요소 중의 하나가 바로 작중인물
② 작중인물은 소설을 구성하는 모든 요소들의 출발점이자 귀결점: 이야기는 인간이 중심이 될 수밖에 없고, 그러다 보니 인물이 모든 소설 구성 요소의 출발점이자 귀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