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8 (Fall 1999), 108-61.
몬트로즈는 역사란 단지 사건의 집합체이거나 객관적인 진실이 아니라 주체들의 주관적인 이해의 방식에 따른 상상적인 산물 혹은 현재의 역사적인 맥락에서 다시 쓰일 수 있는 담론이라고 생각하였으며 텍스트의 문화적, 사회적 각인과 역사 해석의 다양성에 관하여 “텍스트의
전개, 십자군 전쟁의 결과의 세 부분으로 나누어진다. 첫째 전쟁의 배경이 된 이른바 ‘중세사회’를 간단히 묘사하고 가장 큰 원인이 되었던 유럽의 종교적 상황과 정치적, 경제적 상황을 살펴보고, 그와 비교하여 당시 이슬람 사회의 모습은 어떠했는가를 살펴본다. 둘째, 약 2세기에 걸쳐 이어진 십
문화로 뒤섞인 브라질 사회에서, 한 편의 드라마가 범국가적으로 영향을 끼치는 것이 가능할까? 그렇다면 어떠한 양상으로 나타나는가에 대한 의문에서 주제를 탐색하기 시작하였다. 이를 위해, 브라질 한 사회를 정치, 경제, 그리고 사회.문화적 영역으로 나누어 보았다. 그리고 각 영역마다 드라마가
. 또한 동남아시아에서 우리의 TV 드라마가 시청자들의 높은 호응을 불러일으키며 한국을 홍보하고 있다 .중국・ 동남아시아 뿐만이 아니라 2050년이면 중국을 넘어 인구1위의 국가가 될 것이라는 엄청난 수요를 지닌 인도 역시 우리의 문화산업 상대국에서 배제할 이유가 없다.
상당한 수준의 분류, 추론, 추리 능력이 강화된다. 또한 독서를 습관화할 경우 능동적 정보추구, 정보인식, 수용과정 그리고 보다 나은 정보화와 연계된다. 그렇기 때문에 독서는 지식기반사회에서도 개개인이 사회적이고 경제적이며 문화적 생활에 폭넓게 참여 할 수 있는 근본적인 전제조건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