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악 듣기에 머물고 있으며 그 원인이 악기 및 연주 형태에 따른 지식의 부족함이라는 데 동의하였다. 그래서 서양음악에서 주로 쓰이는 악기들의 특징과 서양음악의 연주 형태 및 그에 따른 악기편성을 조사, 정리하여 발표하기로 하였다.
2. 본론
가. 서양음악의 악기론악기의 유사성에 따라
음악의 가장 바람직한 자세는 한 작품의 테마를 하나 또는 몇 개 설정하고 그것을 정경 ·무드 ·등장인물의 감정과 심리 등에 맞추어 반복해 제시함으로써 관객에게 영상에서 받은 이미지에 어울리는 음악적 이미지를 전하는 수법이라고 할 수 있다. 이 음악적 이미지를 효과적으로 살리기 위해 감독이
법부터 창의적인 아이디어 발상법까지 관심을 갖게 됨.
3. (1학기) 방정식을 풀고 명제를 증명하는 교과목으로서의 수학이 아닌, 질서에 관한, 패턴과 구조에 관한, 그리고 논리적인 관계를 설명하는 학문으로서의 수학의 본질에 관심이 많음. ‘수학으로 이루어진 세상(키스 데블린)’, ‘수학 스펙트
악기들 중에는 가야금, 거문고와 같이 우리나라에서 처음 만든 악기가 있는 반면, 중국이나 서역 등지에서 들어와 사용된 악기도 있다. 이렇게 외국에서 들어온 악기들은 대부분 본래의 형태를 유지하고 있는데 그 연주법이나 조율 방법은 우리 음악을 연주하는데 적합한 형태로 향악화 되어 오늘에 이
법과, 또 하나는 고대 후기에 개발된 성악 위주의 기보법인 성악 기보법이다. 두 종류 모두 문자에 의한 ‘태블러쳐(Tablature)’이며, 특히 후기의 성악 기보 법은 초기 중세기보법에 많은 영향을 주었다. ‘태블러쳐’ 은 5선보에 의하지 않고 알파벳 문자나 숫자를 사용하여 악기의 연주 부분을 나타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