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제라고 하였다. 또한 김성혁 외(2000)는 지역사회의 문화적 정체성에 근원을 두고, 대중적이며 주제가 있는 행사 또는 볼거리․놀거리․먹거리․배울거리 등을 관광객에게 제공하여 욕구를 충족시키고 관광객들이 실제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는 제반의 행사로 정의하고 있다.
동기란 목표
거리문화에 대한 초기의 연구는 길거리를 무리지어서 다니며, 나름대로 작은 사회를 만들어가는 ‘아이들’ 혹은 ‘갱’에 대한 관심이 많았고, 이러한 연구들은 연령이 계급의 한 중개자로서 어떤 역할을 하는지를 분석하기도 하였다. 그런데, 이러한 연구들은 길거리문화를 노동자계층의 아이들, 혹
사망 등 안전사고를 체력장 폐지의 계기로 삼았던 정부의 정책이 오류였음을 보여주는 사례라고 할 수 있다. 결국 체력장의 폐지는 갈수록 비만 및 체력저하 현상을 나타내고 있는 학생들의 체력 유지 및 향상에 역행하고, 체육 수업시간의 감축 및 파행적 운영, 나아가 학교체육의 황폐화를 가져 왔는
달리고 있는 자동차의 총수는 겨우 2만대에 불과해 자동차 통행의 원활을 위한 의도보다는 전시행정적 성격을 띠고 있다.
제1한강교 남단에서 영등포․여의도 입구까지에 이르는 너비 20m, 길이 3,720m의 도로가 1967년 3월 17일 착공되었다. 이 도로는 기왕의 서울 시내 도로와 성격이 전혀 다른 데
중이다. 그 결과 올해 8월까지 관람객은 전년동기 대비 약24% 증가했다. 현재 문화체육 관광부의 국민들 문화향유 기회 확대 정책 하에 ‘무료화’도 실시되고 있어 박물관을 방문하는 관람객 수는 증가하고 있으며 인프라도 확대되고 있어 명실상부한 우리나라의 유일의 문화공간이 될 가능성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