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소보다는 서정적 주체의 내면의 응축과 토로, 그리고 주관적인 감정의 표출이나 형상화에 주력한다는 점을 중시하여, 서정적 주체가 사회역사적 상황에서 자신의 내적 의식을 정립해 나가는 사유의 구조를 고찰하고자 한다.
1) 모성적 안위와 자존 의식의 형성
백석의 시에서 어린아이가 화자
서정적 측면, 그리고 문화적 호소력을 바탕으로 분석해보고자 한다. 70만이 넘는 관객을 동원한 영화의 원동력을 찾기 위해 영화 자체, 즉 서사와 서정의 측면에 주목하였다. 또한 외화의 경우 ‘문화적 호소력’이 영화가 흥행하는데 있어 중요한 매개변수이기에, 이에 대한 분석을 시도하였다. 영화
요소를 받아들여 서정적이고 아름다운데, 세속물의 대표자으로는 소네자키신주, 온나고로시아부라노지고쿠 등 많은 명작이 있다.
지카마쓰의 조루리는 사이가쿠의 우키요조시와는 비교가 되지 못할 만큼 서민들의 인정미를 지나치게 강조하고 의존하는 면을 보여주었다. 하지만 이 점이 지카마쓰 조
서정적인 상상력을 기초로 하고 있다. 동시는 단순한 지적 동의를 요구하는 것이 아니라 독자로 하여금 무엇을 느끼게 하는 것이다. 하나의 같은 내용을 소재로 상상력을 펼친다 하더라도 동시가 펼치는 상상력과 동화가 펼치는 상상력은 다르다. 동시가 펼치는 상상력은 서정적 상상력이라고 한다. 이
요소호는 일반적으로 벽, 바닥, 천장, 문, 창문, 통로 등이 있다.
인테리어 디자인계획에는 이러한 실내 공간을 지각할 수 있는 제반 요소들에 대한 기본적인 이해가 핵심적이라 할 수 있다. 하나의 실내 공간을 또 다른 공간으로 확정하고 계획하는것은 벽, 바닥, 천장 등이며 이러한 것들을 어떻게 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