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V.회심 직후 광야시절
1)아라비아에서의 3년(나바태나)
다메섹 체험에 의해서 혁명적으로 바뀐 자신의 신앙, 즉 율법을 맹신하던 바리새파 유대교의 자리에서 그리스도의 계시와 이방인의 사도로 소명된 새로운 사명을 감당하기 위한 기도와 명상의 시간을 보내게 된다.. 하나님은 그러한 방법으로
선교였다.
종교개혁가들의 선교는 교회갱생, 지도자육성, 교회를 세움을 통한 선교였으며 경건주의 선교는 선교사훈련학교, 소그룹을 통한 자비량선교, 그리스도의 도성인신과 수난의 선교원리, 선교지에 대한 철저한 적응의 전략을 가지고 있었다.
청교도 선교운동은 교리교육적인 선교, 선교기지
선교회, 2002. 391-399. 위클리프의 성경 우선 원리의 주장은 종교개혁의 가장 중요한 슬로건이 되었다.
위클리프가 주장한 모든 것이 종교개혁이 추구하던 바를 완전히 담고 있었던 것은 아니지만, 분명한 것은 위클리프가 존 후스와 함께 “종교개혁의 새벽별들”이 되었다는 것이었다. 윌리엄 R. 캐논,
궤를 같이하여 형성된다. 특히 국 가의 부강은 교육에 달려 있다는 인식이 범국민적으로 확산되면서 정부뿐만이 아니라 민 간 차원에서도 근대식 학교 설립이 활발하게 이루어지게 된다. 뿐만 아니라 근대학교는 기독교 전파를 위해 외국으로부터 들어온 선교사들에 의해서도 상당수가 세워졌다.
선교방안을 모색해 보고자 한다.1)
통일과 민족복음화를 위한 교회의 자아모색
한국의 기독교사를 보면 시대마다 분명히 교계가 지향하고자 하는 방향성을 가지고 있었다. 이를테면 ㉮구한말에는 개화와 애국충군이었고 ㉯일제 치하에서는 조국의 독립과 신분해방이었으며 ㉰해방 후에는 국가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