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거에 선교단체나 후원교회가 성장을 중심으로 한 사역에 치중하여 최소한의 조직이나 지원체제, 전문성을 갖추지 않은 채 선교사를 파송하였고, 선교사 역시 적절한 훈련을 전혀 받지 않았거나 혹은 형식적인 요식행위로 훈련을 받고 나갔다. 연구자가 1990년 파송될 때는 본부 선교국에서 하루 오리
선교사들 사이에 부딪치는 난관이 전혀 없는 것이 아니었다. 난관이 전혀 없는 것이 아니었다. 그러나 선교사들은 상호간에 협동정신을 잘 발휘하여 순조롭게 사업을 진행하여 선교의 실적을 크게 올릴 수 있었다고 하는 것은 칭찬을 받을만하기에 충분하다. 한국에 들어온 선교사들은 교파를 초월하
구체적으로 추진하게 되었다.
교회도 예외가 될 수는 없다. 교계와 선교계에서는 파트너십의 필요성을 새롭게 강조하기 시작했다. 이장에서는 동남아 국가중 하나인 필리핀이 새로운 선교사역의 중심지로 급부상하고 있는 필리핀 선교사역 비전 및 계획서에 대해서 전반적으로 살펴보기로 하자.
초대교회 당시 기독교 선교는 신학의 손자가 아니라 신학의 어머니였다. 성경의 인도 아래 바울은 선교를 위해 그의 신학을 체계화했고, 선교로써 그것을 나타내었다. 그는 항상 외인(골로새서4:5, 데살로니가전서3:12) 을 염두에 두고 그의 신학을 체계화했다. 바울이 다른 크리스챤에 대해 소송을 제기
Ⅰ. 내용개관
1. 복음과 인간의 문화
선교사역을 위한 준비에 있어서 우리는 성경과 선교적인 메시지에 잘 훈련되어 있다. 우리는 복음을 당시의 역사적, 문화적인 상황 안에서 이해하는 것이 필요하다. 인류학은 타문화의 상황을 이해할 수 있게 한다. 또한 사회적인 변화를 포함하여 회심의 진행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