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 선교학의 신학적 위치와 정의
1. 선교학의 역사적 발전 과정
1)AD 500년 이전
선교란 복음의 내재적인 생명력으로 교회가 확장되어지는 과정 속에서 이방 문화와 종교에 대한 기독교의 정체성 확립과 전도를 목적으로 한 변증적인 신학적 동기 속에서 수행되어졌다.
2)AD 500년 이후부터 종교개혁
2.1. 다문화 선교에 대한 기대
샘물 교회의 아프간 피랍사태 이후, 한국교회는 국내외적으로 해외선교방식에 대한 비난과 자체적인 자성을 갖게 되었다. 이후, 많은 세미나와 대화들을 통해 좀 더 수정되고, 건전한 방향으로의 선교신학과 전략들이 제시되었고, 이에 다문화 가정 선교, 외국인 노동
선교 활동을 한 것, 그리고 그가 교회 성장에 관하여 국내외의 목회자들을 대상으로 세미나를 개최한 것을 보여주고 있다. 더불어 방송과 멀티미디어 통해 국내외에 하나님의 말씀을 전파하고 있다고 한다. ‘함께 하는 교회’에서는 나라와 민족을 위한 기도회 주최, 불우 청소년과 무의탁 노인들을
2-1 북한이탈주민에 대한 인식
1). 어린아이
나이 3,40세가 다 된 사람들이 신나게 놀이 기구를 타면서 좋아서 어쩔 줄을 몰라 했다. 처음에는 어이없는 눈길로 바라보다가 그만 눈물이 왈칵 쏟아졌다…(중략)…아무도 나이 3,40세에 어린아이가 되어버린 이 사람들을 이해하지 못할 것이다. 내가 이해
Ⅰ. 서 론
우리나라는 사이비 종교의 천국이라고 한다 오죽했으면 “종교백화점, 종교공장장, 종교만물상”이라는 말이 나왔을까? 그만큼 우리나라의 경우 종교사업이 가장 잘되는 곳이다. 일설에 의하면 한민족의 사이비종교에 잘 빠지는 이유 중의 하나가 ‘백의민족’이라서 그렇다는 이야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