삶이 과다한 노동과 이에 따른 육체적 피로 증후군에 걸려 살아 왔기 때문에, 여가와 쉼에 대하여 준비가 되어있지 않은 상태이다. 이러한 점에서 한국의 여가문화는 더욱 세속화의 길에 빠져들 수 있다.
한국의 교회는 이 땅에서 큰 역사를 이루어 왔다. 한국의 사회가 변화, 발전 그리고 성장하여 왔
교회의 선교전략은 복음의 수용성이 있는 사람들에 대한 집중선교, 선교사의 훈련 등의 장점이 있었으나 국수주의와 잘못된 신학으로 인한 혼합주의 선교의 문제가 있었다.
12~16세기 프란시스회 선교운동은 가난한 삶을 모토로 한 기동성 있는 선교, 교회의 인준을 받은 반 자율적 선교기구를 통한 선
그들의 삶의 현장에 복음을 침투시키도록 인도하며, 교인들을 훈련시키는 일과 사역을 위해 그들을 준비시키는 일에 대한 생각으로 가득차있는 사람이다. 여섯째, 영향력 있는 목회자는 교회의 선교적 영역, 공동체적 영역, 그리고 유기체적 영역들의 최고 효율성을 위해 일하고 기도하는 사람이다.
교회의 성숙과 교회갱신, 새로운 교회상의 확립과 제시라는 시대적 과제와 하나님의 부르심에 응답하여, 1984년 4월 29일 서울 종로에서 설립되었고, 1997년 9월 7일 경기도 포천군 현재의 전원지역으로 교회의 터를 정하여 이전하였습니다. 그리고, 감격 있는 공동체생활, 교육 목회의 실현, 선교적인 삶의
선교적 중요성을 재발견하고 있는 것이다.
그런데 왜 이것이 난제가 되는가 이것은 북반구의 백인들에게 위협이 될 수 있다. 만약 우리가 그들의 독특한 상황을 이해하지 못한다면 남반구의 신학은 맑스주의 이론에서 비롯된 형태나 모슬렘과 타협한 혼합주의인 것처럼 우리에게 들릴 수 있는 것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