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교방안을 모색해 보고자 한다.1)
통일과 민족복음화를 위한 교회의 자아모색
한국의 기독교사를 보면 시대마다 분명히 교계가 지향하고자 하는 방향성을 가지고 있었다. 이를테면 ㉮구한말에는 개화와 애국충군이었고 ㉯일제 치하에서는 조국의 독립과 신분해방이었으며 ㉰해방 후에는 국가건
선교단체에 비해 후발로 출발한 한국교회도 이제 서서히 선교사 중도탈락의 문제가 수면위로 나타나고 있으며, 더 이상 선교사케어에 대한 문제를 개인의 문제로 덮어둘 수만은 없게 되었다.
선교사케어의 영역을 켈리 오도넬은 다섯 가지의 영역으로 모델을 제시하고 있다. 그 첫 번째가 선교사를
기독교는 선교하는 종교이다. 그리고 선교는 기독교의 본질에 속한다. 불꽃이 불에 속하는 것처럼(E. Brunner), 동시에 선교는 교회의 본질이면서 과제이고, 상황을 고려하는 관계적 연대체계이다. 여기서 관계적 연대체계라는 말은 복음과 문화는 상호 연결된 관계를 맺으며, 이 복음이 놓여져 있는 삶의
요약_
1부 서론
1부에서는 서론으로서 로마 카톨릭교의 세계관 분석과 아울러 선교 전략에 관한 연를 중심으로 연구 목적과 이것을 통해서 문제를 제기하고 연구 범위와 한계에 대해서도 연구하며 연구의 방법적인 논의도 함께 제시하였다. 중남미 선교와 관련되다보니 무엇보다도 로마 카톨릭 교회
Ⅰ. 서론
로스만(Rothman)은 지역사회실천 모델을 하나의 현상보다도 세 가지의 독특한 지역사회관계로 보아야 한다고 주장하면서 지역사회조직의 3가지유형으로 ① 지역사회개발 ② 사회계획 및 정책 ③ 사회행동으로 제시하였다. 지역사회개발은 지역사회 문제나 욕구를 다룰 때 주민들의 자조정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