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교는 계속적으로 이루어지고 있었다. 1948년 암스테르담에서 WCC 창립과 함께 서구 선교 철수정책이 전개되면서 1954년 동아시아교회협의회에서 제 3세계 선교사 파송정책이 채택되면서 한국과 필리핀 등의 선교사가 태국으로 파송되기 시작했다. 그 후 1950년대 말부터 1960년대에 들어서 제도적 교회 밖
선교하려면 청소년 문화를 이해해야 하며 그에 적절한 대안 문화를 교회는 육성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오늘날 교회에 있는 청소년들은 곧 거리로, 세상의 문화 속으로 내몰게 될 것이다. 그러므로 우리의 과제는 어떻게 하면 이들에게 하나님을 경외하는 신앙과 문화를 전파, 전수 할 것인가 하는 점
교회가 교회로 성립하고 존속하려면 두 가지 역사가 진행되어야 한다. 그것은 칼빈의 가르침대로 순수한 말씀의 선포와 성례의 정당한 집행이다. 말씀의 선포는 예수 그리스도와 그의 사역의 선포이다. 말씀이 선포되면 사람들이 예수 믿어 교회를 이룬다. 그러므로 교회를 말씀의 창조물이라고 부른
교회는 사도신경의 고백대로 또 니케아 신경의 고백대로 하나의 거룩한 보편 사도적 교회이다. 이 교회의 특성들은 주로 무형교회에 적용되지만 로마교회는 이 특성들을 거의 배타적으로 유형교회에 적용시켜 로마교회만을 참교회라고 주장한다.
교회는 하나이다. 모든 교회가 그리스도를 머리로
영성개발과 훈련을 해나가야겠다.
오늘날 진학위주의 과다한 학과공부로 인해 중 고등학교에 다니고 있는 청소년들이 교회에 출석하여 신앙교육을 받게 되는 비율이 점차 낮아지고 있다. 정말 안타까운 현실이다. 그러므로 학교교육의 열린교육은 청소년 선교를 위해서도 매우 시급한 실정이다. 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