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법을 하는데 영산재 작법 중 가장 핵심이며 하이라이트이다.
영산재의 구성요소 중 범패, 작법, 장엄, 기악연주로 이뤄지는 반주음악이 핵심이라고 볼 수 있다.
범패는 승려들이 법회에서 경전을 평음으로 가창하는 염불을 의미하고 화성이 없는 단성 선율음악이다. 작법은 바라무, 나비무, 타주무,
작법의 중요한 중심지였으며, 먼저 피렌체의 카메라타에 속하는 음악가들에 이어 몬테베르디, 로마 악파(L. 롯시, 카리시미, 체스티)나 베네치아 악파(F. 카발리, G. 레그렌치) 등이 나타났다. 쉿츠에서 헨델에 이르는 독일의 음악가들, 그리고 영국에 있어서의 17세기 최대의 작곡가인 헨리 퍼셀 등도 모
선율이 존재하는 폴리포니로 발전하게 됐다. 그리고 중세시대 교회 합창곡 작법에서 화음을 만드는 이론, 즉 화성학의 모태가 탄생했다. 또한 서로 다른 선율을 어울리게 만드는 이론 '대위법'이 시기에 탄생하여 발전하게 된다. 또 십자군의 원정 등으로 나라 간에 교류가 활발해지면서 성가 이외의 새
선율들을 연속적으로 연주하는 접속곡의 일종이라 할 수 있는데, 이것들도 어느 정도 예술적 가치가 있다고 하겠다. 즉, 애초에 판타지는 넓게는 자연주의(혹은 리얼리즘)에 반(反)하는 온갖 종류의 문학을 포괄하는 용어였던 것이다. 이처럼 판타지문학은 우리가 생각하는 것 이상으로 다양하고 다채
선율이 없음에도 랩의 적절한 구사와 창법의 혼합, 선율적이며 강렬한 기타, 그리고 이 모든 여러 요소들의 절제된 사용으로 일반 대중에게 ‘음악’으로서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었다고 생각한다.
1-3-2. 서태지의 매니지먼트 능력
서태지의 음악적 천재성은 그의 음악이 90년대 대중문화의 핵폭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