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그리스도(예수, 예수그리스도)의 생애
-그리스도의 출생은 역사의 분기점이 되어 세계역사의 시작이 된다.
-역사적인 사건, 인물, 사물을 보는 두 가지의 관점
a. 미시적인 접근방법(현미경적인 관찰)
b. 거시적인 접근방법(망원경적인 관찰)
1. 사생애 : 준비기(30년)
-헤롯대왕 재위 말년에 유
Ⅰ. 서론
기독교는 비기독교적 민족의 신앙 안에서는 티끌도 찾아내지만, 자기자신의 신앙 안에 있는 들보는 보지 못한다. 이것은 단지 기독교도의 이기주의, 허영, 자만에 불과하다. 기독교도와 다른 민족은 단지 종교적 신앙의 표현 양식에만 차이가 있을 뿐이다. 신앙은 사랑의 반대물이다. 사랑은
권위주의형이냐 민주형이냐로 유형화시켜 제시하고 있다.
문제는 기존의 리더십 역할과 관계된 연구의 상당수가 리더와 관리자의 역할을 혼동하고 있다는 점이다. 관리자는 주어진 업무를 집행하면 되지만, 리더에게는 조직의 나아갈 비전을 설정하고 이에 걸 맞는 전략적 의사결정으로 조직을 이끌
안수는 종교적 행위로서 특별한 축복을 부어주는 의미로 사용되어 왔다.
안수에 대한 성경의 기록을 살펴보면 특별한 예식을 위해 레위인들을 성별했을 때(민8:5-20), 짐승을 바칠 때에(레1:4) 사용되었다. 이삭이 요셉의 아들들에게 축복을 줄 때도(창48:14-19), 예수가 어린아이들에게 축복하실때에도(
선지자적 움직임이었다.
함태영 목사는 한국교회사에 있어서 3.1운동의 주역이었다. 또한 교회개혁의 선구자이자, 민주적 사회 건설자였다. 송암의 교역적 특징은 흔히 한국 교회의 목회자들이 주력하는 목양과 목회를 넘어 목민을 지향한 에큐메니칼 선교 활동에 있다. 송암의 목민영성은 참여적이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