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지자적인 분위기를 풍기면서도 유머러스한 멘토 닐스 보어, 십대 때 상대성이론에 대한 논문을 발표한 수학 천재 볼프강 파울리, 상대성이론으로 과학자들의 상상력을 자극한 아인슈타인, 플랑크 상수로 유명한 독일 과학계의 정신적 지주 막스 플랑크, 양자역학의 난제를 우아한 수학으로 정식화한
환상이 신들에 대한 예배 안에 혼합되어 있다면 기독교도 당연한 것이지만, 고대의 기독교도에게는 혼이나 심정의 눈물과 한숨이 신에 대한 봉사에 필요한 것이다. 신의 가장 내적인 혼, 즉 기독교에서는 신에 대한 내면적인 본질로부터 나오는 영적인 예배에서 나타나는 신이 참된 신이지 궤변적인 신
환상’(1:11-12)과 ‘끓는 가마의 환상’(1:14-16)을 보게 되고 이에 대한 하나님의 직접적인 설명을 듣게 된다. ‘살구나무가지의 환상’은 하나님의 예언 성취에 대한 것이고 ‘끓는 가마와 환상’은 유다의 심판에 대한 하나님의 경고 메시지였다. 이를 통해 예레미야는 그의 사역과 방향성에 대해서 결
선지자적 영감의 원천으로 보았다. 그런데 이 성령께서는 이스라엘의 죄로 인하여 이스라엘로부터 떠나셨다고 생각했다. 이스라엘의 죄로 인해 이스라엘로부터 떠나셨다고 생각했다. 랍비들은 오는 시대에 성령께서 그의 백성들에게 다시 오실 것이라고 기대했다.
예수의 오심은 성령의 역사의
시작하며
신사도운동은 이미 전 세계에 확산되어 바른 기독교 신앙과 교회를 위협하는 가장 심각한 이단의 물결이 되었습니다. 이 운동의 기원을 소개하기 전에 우선 신사도운동이란 무엇인가?에 대한 이해가 필요합니다. 전 총신대 교수였던 권성수 목사는 이렇게 소개합니다. “'신사도운동'은 우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