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포와 가르침과 행동을 통해서 옛 시대의 채무 구조, 공해 이념, 그리고 안보 이념이 안겨주는 처방들이 취소되는 새로운 시대의 도래를 과시 하였다. 마태의 표제어가 “예수 그리스도의 복음의 시작”으로 되어있고, 마가 16장 8절이 복음서의 본래적인 끝맺음이라면 마가의 의도는 예수에게서 시작
Ⅰ. 서론
1948년 4월 3일 새벽 1시 500명 안팎의 소위 무장자위대가 11개지서와 서청, 대청 등 우익단체의 요인 집을 습격하면서 무장봉기의 신호탄이 올랐다. “탄압이면 항쟁이다”라는 슬로건을 내건 무장대는 단선.단정 저지를 통한 통일국가 수립, 그리고 경찰과 서청의 추방을 요구 조건으로 내걸
Ⅰ. 원불교 삼동윤리의 선포
삼동윤리(三同倫理)는 정산종사가 열반하기 1년 전인 원기 46년 4월 26일 원불교 개교 경축절에 발표한 법문으로 그 원리와 강령에 대하여 “삼동윤리는 곧 앞으로 세계인류가 크게 화합할 세가지 대동(大同)의 관계를 밝힌 원리니, 장차 우리 인류가 모든 편견과 편착의 울
2) 헌법 제77조의 계엄선포권
(1) 계엄의 의의
전시 사변 또는 이에 준하는 국가비상사태에 있어서 병력으로써 군사상의 필요에 응하거나 공공의 안녕질서를 유지할 필요가 있을 때에는 법률[계엄법]이 정하는 바에 의하여 계엄을 선포할 수 있다.
(2) 계엄의 요건
계엄선포의 요건에는 국무회의심
효율적으로 대처하기가 어렵기에. 둘째, 초헌법적 또는 불문법적 긴급권을 인정하지 않기 위해, 셋째, 남용을 다소간 방지하기 위해.
③ 입법례 - 우리 헌법상 대통령의 비상적 권한에는 긴급명령권, 긴급재정 경제처분 및 그 명령권, 계엄선포권이 있다. 이들은 헌법보호의 비상적 수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