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교로 듣지 않고 사색하고 논리화하고 억측을 부리는 것으로 이해하기 시작했다. 또한 성경의 위대한 원리들에 대한 신념이 없어지기 시작하고, 설교가 윤리적인 강연이나 훈계 그리고 도덕정신의 함양, 설교보다는 사회․정치적인 대화로 자리바꿈을 함으로 설교가 퇴보하게 된 것이다.
(2) 설교
Ⅰ. 서론
오늘날 사회는 도덕성이 땅에 떨어졌다고 하는 소리가 고조되고 있다. 그만큼 사회는 도덕적으로 부패되어 있다는 말이다. 초중고의 인성 도덕교육 강화가 절실해진 상황이며, 성인남녀들 역시 도덕성 부활운동에 앞장서야 하리라 본다. 서울시 교육청은 최근 패륜범죄가 잇달아 발생함에
일반적이다. 마우두디는 1939년에 행한 강론에서 구미 중동전문가들이 내놓은 지하드 이론 즉 이슬람 광신자들이 무력을 사용하여 이교도의 개종을 강요하는 것이 성전이라는 식의 견해를 단호히 거절했다. 그는 또한 일부 무슬림학자 특히 상당한 수의 개혁주의자들이 구미 전문가의 비난을 논박하려
설교에 나타난 일관된 신학은 개혁주의적인 신학 전통을 이어 받은 예장통합의 신학이다. 여기서 말하는 개혁주의 신학이란 평이하게 말해서 역사적 기독교신앙과 가르침을 중시하면서도 전도나 선교를 강조하고 신자와 사회적 책임을 경시하지 않는 신앙체계를 말하는데 일반적으로 성경의 권위와
원리
협동학습의 원리에 대해서 학자들마다 여러 가지를 제시하고 있다. 그 중에 Johnson과 Johnson이 제시한 5가지 원리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다.
1) 긍정적 상호의존성(positive interdependence)
‘우리들이 성공하기 위해서는 너와 나 모두 성공해야 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긍정적 상호의존성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