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증적(自證的)인 품질이 독자에게 신언(神言)으로서의 권위를 나타내 보여 주었기 때문이다. 그러나 교회는 좀 더 명확하게 어느 책은 성경이고 어느 책은 성경이 될 수 없다고 하는 확실한 한계를 그을 수밖에 없는 특수한 시기에 도달하였다.
그 이유는 영지주의자인 말시온의 운동 때문이었다. 말
Ⅰ. 고신의 분열
1. 분열 배경
1946년 12월 3일 진주 봉래동교회에서 열린 경남노회 제48회 정기노회에서 일제 교단시대에 경남교구장이었던 김길창 목사가 노회장으로 당선되었다. 그리고 노회에서는 지난 7월에 결정한 고려신학교 인가와 신학생 추천하는 일을 취소해버렸으며, 신사참배에 대해서
1. 초대교회의 성경 교리
초대교회 성직자들은 성경이 성령의 의하여 기록되었으므로 하나님의 무오한 말씀이라는 것을 이론과 실제에서 증거한다. 교부들이 성경 교리에 대한 그들의 이해를 체계화하는데 거의 관심을 보여주지 않았음을 인정하더라도, 성경의 완전성은 범할 수 없는 원칙이었다.
성경은 구약에서 주께 경외(敬畏)를 강조하고 신약은 신뢰와 신앙을 강조하고 하나님께서 사람에게 하나님을 경배할 마음을 주신다(전 3:11).
기독교적으로는 창조주가 계심을 증거(롬 1:19-20)하고 사람의 본분(전 12:13, 신 10:12-13)을 다하는 것이 종교의 본질
2.종교의 기원
1) 종교 진화론
종교 진
Ⅰ. 서론
성경(The Bible)이라는 제목 자체에는 “작은 책들”이라는 뜻이 있다. 성경은 다방면의 전문가들의 작품집일 뿐만 아니라 그 자체로 설명적인 동시에 문학적인 저술이 포함된 대형 작품집이기도 하다(Ryken, 1976: 14). Northrop Frye(1982: xiii)는 그의 책 The Great Code의 서문에서 성경은 시작과 끝이 있